COMMUNITY 

News & Media

언론보도

[보도자료] 2023 파주북소리 개막

2023-10-24
조회수 850

가장 신선한 책을 만나는 곳 <2023 파주북소리> 10월 27일 시작… 

책 중심으로 다채로운 협업 프로그램 선보여


- 출판도시 야외무대 및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등 파주출판도시 일대서 방문객 만나

- 북토크, 공연, 전시 등 지적 탐구로 가득 찬 책과 지식의 축제 막 올린다

- ‘신선한, 북앤(BOOK&)’, ‘신선한, 북-라이프, ’신선한, 북-시티’ 등 가장 신선한 책을 만나는 축제



◻ 출판도시문화재단과 파주시가 주최하는 <2023 파주북소리>가 10월 27일(금)부터 11월 12일(일)까지 15일간 진행된다.


◻ 파주북소리는 국내 문인과 저자, 독자, 아티스트가 모이는 북 페스티벌로 올해 12회를 맞이했다. 출판도시 야외무대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,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깊어져 가는 가을, 가장 신선한 책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. 주요 행사는 10월 27일(금) 개막 이후, 28일(토)과 29일(일) 주말 동안 진행된다. 

 

◻ 먼저 출판도시 야외무대에서는 영화, 음악, 공간, 키즈, 커피, 크리에이티브 등 우리 일상 속 가장 신선한 책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'신선한, 북앤(BOOK&)'이 진행된다. 책을 사랑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작가들이 함께 신선한 토크를 이어간다. 다섯 개의 테마로 진행되는 토크는 무료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. 상세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.

- 28일(토)에는 아나운서 최현정의 진행으로 작가 김소영, 배우 봉태규, 포토그래퍼 하시시박이 함께 나누는 토크 <BOOK&KIDS - 책, 함께 자라는 우리>, 디자인 저널리스트 전은경의 진행으로 시인 박연준, 모나미 마케팅팀 팀장 신동호, 누데이크 아트디렉터 박선아가 참여하는 토크 <BOOK&CREATIVE - 당신과 나의 생각법>이 열린다. 

- 29일(일)에는 아나운서 박혜진의 진행으로 소설가 정지돈, 콩치노콩크리트 대표 오정수, 푸하하하 프렌즈 공동대표 한승재가 함께 하는 토크 <BOOK&SPACE - 책 친화적 공간 만들기>, 아레나 옴므 플러스의 피처 디렉터 박찬용의 진행으로 소설가 손원평, 프릳츠의 김병기 대표, 커피 칼럼니스트 조원진이 참여하는 토크 <BOOK&COFFEE - 쓰는 사람, 읽는 사람을 위한 커피>가 차례로 진행된다. 아울러 음악 칼럼니스트 나성인과 나희덕 시인이 함께 <BOOK&K-ArtSong - 풍월당 : 가을밤, 아름다운 시의 노래>라는 제목으로 한국 가곡에 관한 이야기와 음악 감상도 진행된다. 

- 28일(토) 저녁에는 MBC 라디오 <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>의 가을 특집 공개방송 「다시, 설레다」가 파주북소리 현장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. 공개방송에는 음악과 문학을 연결하는 테마 아래 번역가 황석희, 김상욱 교수, 가수 로이킴, 선우정아, 손태진이 출연하여 한껏 설레는 가을밤을 연출할 예정이다. 

- 양일 오전에는 주요 영화관에서 현재 상영 중으로 세계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'이터널 메모리(The Eternal Memory)'(10/28)와 '여덟 개의 산(The Eight Mountains)'(10/29)을 무료 상영한다.


◻ 이 밖에도 야외광장에서는 2023 파주북소리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'신선한, 북-라이프'가 펼쳐진다. 지역 서점이 참여하는 부스인 '문발_이웃 쿵짝쿵짝', '경기동네책방마켓',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'로컬푸드마켓 햇빛장', '푸드트럭 존'이 함께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. 


◻ 또 파주출판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설 프로그램으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를 중심으로 '신선한, 북-시티'도 함께 진행된다. 

-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의 다목적홀, 대회의실, 갤러리 지지향, 문발살롱에서는 '테마 전시'가 열리며, 출판도시 곳곳에서 '시크릿 인문 북클럽', '출판도시 오픈하우스', '북소리 타자기 대회' 등 작가와의 네트워킹, 강연, 체험,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. 

- 이 밖에도 기회소득 수혜 예술인의 버스킹 공연, 도정 홍보 안내부스 및 체험 프로그램, 플리마켓, 이벤트 참여 행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'경기도 기회소득주간행사'와 국립중앙도서관, 서울책보고 등의 유관 기관 부스도 부대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. 

- 한편, 출판도시문화재단은 축제 기간 파주출판도시 내 카페, 레스토랑, 상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산책 쿠폰북을 발행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. 


◻ 올해 파주북소리 축제의 세부사항은 공식 누리집(http://pajubooksori.kr/) 또는 인스타그램(@paju.booksori)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문의는 출판도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(031-955-0055)으로 하면 된다.